질문
만성피로에 도움되는 것은 어떤게 있나요?
ex ) 음식,행동,운동 등등 도움되는 정보
답변
Re : 만성피로에 도움되는 것은 어떤게 있나요?ex ) 음 ...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적당한 운동은 근육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에 쌓이는 피로감을 줄여줍니다. 실내에서 제자리 걷기라도 10분 정도 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만성피로증후군 환자의 증상 개선에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심폐 기능 향상, 혈액순환 촉진, 엔도르핀 분비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인해 심폐 기능이 향상되면 만성피로로 오는 근통증이나 관절 강직의 정도가 완화됩니다. 특히 중등도 강도를 유지하는 유산소성 운동이 효과적인데,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수영, 가벼운 등산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만성피로에 도움되는 것은 어떤게 있나요?ex ) 음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평상시 식사,운동을 규칙적으로 건강하게 관리하시기바랍니다
끼니별 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150g씩 섭취해주시고-탁구공3개크기.
탄수화물은 하루 최소100g:포도당으로 섭취:잡곡밥
비타민b군을건강식품으로 보충하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유산균,식이섬유소도 장면역력을 튼튼하게 해주시때문에 일상생활에 현재 증상에 따라
필요한 건강식품과 수면시간을 하루 6~8시간 규칙적으로 수면에 질을 높이면서 생활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