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한꺼번에 섭취해도 되나요?
SMART TAG :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제가 현제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가
-레몬밤 2정
-루테인
-오메가3
-멀티 비타민 미네랄 (비타민A, B1, B2, B6, C, 엽산, 아연)
- 뉴트리디데이 스페셜 다이어트 올뉴 2정 (5종 비티민, 5종 미네랄,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인데요
한꺼번에 섭취해도 되나요?
그리고 추가로 최근데 로아큐탄을 처방받아서 복용하고 있는데
앞의 영양제들과 같이 복용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되도록이면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는 복용 시간 간격을 알려주셨으면 좋겠어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제가 현제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가-레몬밤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레몬밤 2정 -아침또는 점심식후
-루테인-아침식후
-오메가3-아침식후
-멀티 비타민 미네랄 (비타민A, B1, B2, B6, C, 엽산, 아연)-아침또는 점심식후
- 뉴트*디데이 스페셜 다이어트 올뉴 2정 (5종 비티민, 5종 미네랄,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인데요-식전섭취
우선은 이렇게 이고 로아큐탄과 가르시니아는 4시간이상 떨어트려서 드실 것을 권장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제가 현제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가-레몬밤 ...
윤희주 하이닥 스코어: 3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희주 입니다.
현재 복용하고 계시는 약물은 "로아*탄"으로 낭포성, 응괴성 여드름에 주로 사용되는
비타민A 성분입니다. 이 약물을 복용하실때에는 비타민A가 들어간 제품과
함께 복용해서는 안되므로 질문자님께서 복용하시고 계신 멀티비타민과 루테인,
뉴*리디데이 제품 중 비타민A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섭취를 배제하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A의 경우 지용성 비타민으로 간에 쌓여 과다복용 시
독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단 멀티비타민을 제외한 나머지 영양제 복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침 식후: 루테인, 가르시니아
점심 식후: 로아큐탄
저녁 식후: 오메가3
레몬밤은 편하실때 드셔주시고 로아*탄을 복용하는 시간이 아침이시면
아침 식후에 적어드린 영양제를 점심 식후에 복용하는 식으로
조절하여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복용하고 계시는 영양제는 질문자님께서 언제 복용하셔도
상관없으시므로 생활패턴에 맞춰 복용하시면 되고 가능하면
로아*탄과는 다른 제품을 함께 복용하지 않는것이 더욱 안전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