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고 있는데 영양 비율에서 괜찮은지 여쭙고 싶네요.
신장159cm 체중67kg나가는 여자인데요 체지방 22.4에 골격근량이 25.8입니다. 평소 운동을 2시간에서 2시간 반정도를 하는데 평소 지키고 있는 식단의 비율이 탄수화물 4 단백질 4 지방 2 정도 됩니다.
제가 하루 탄수화물-115g 단백질-110g 지방- 28g 정도
총 1145kcal정도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고 있는데 영양 비율에서 괜찮은지 여쭙고 싶네요.
답변
Re : 신장159cm 체중67kg나가는 여자인데요 체지방 2 ...
이원우
이원우[운동전문가] 헬스엔젤PT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원우 입니다.
영양은 정말 좋아 보입니다.
다이어트에서 있어 정말 중요한 건 식이조절도 중요하지만 운동도 식이조절 만큼 중요합니다.
운동을 오래한다고 좋은 건 아닙니다.
얼마나 짧은 시간안에 효율적으로 운동의 강도를 이끌어 내느냐가 중요합니다.
내가 섭취하는 칼로리보다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을 높게 하셔서 몸에 불필요한 체지방을 감량하는 것이 진정한 다이어트 입니다.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 식단을 지키고 있는데 영양 비율에서 괜찮은지 여쭙고 싶네요.
안희진
안희진[영양사] 쥬비스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안희진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 운동2시간 이상에 식단조절을 하고 계시는데
영양소의 비율과 양 칼로리에 대한 비율을 조절하고 계시지만
조금 더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식단을 위해서는
미량원소 즉, 무기질과 비타민의 공급을 함께 챙겨주신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운동을 무조건 많이 하는 것보다는 1시간을 하더라도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며
이 때 필요한 영양소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현미나 콩, 생오징어, 견과류, 시금치, 멸치, 버섯, 녹황색채소 등에 풍부합니다.
3끼식사는 한식 기반으로 드시되, 5대 영양소가 균형있게 섭취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나 양조절 이외, 영양소가 골고루 섭취될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살이 찌는 근본적인 원인부터 찾아 해결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