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할 때 입맛이없고 생리통이 심한 사람한테 어떤 음식이 좋나요?

생리할 때 입맛이없고 생리통이 심한 사람한테는
어떤 음식이 좋나요?
저럴 때 밥먹으면 체한다던데 대체할만한겅ㅅ


답변

Re : 생리할 때 입맛이없고 생리통이 심한 사람한테는어떤 음 ...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 입니다.


생리통의 원인은 불분명하지만 대게 평소 식습관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배를 차게 하는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음식, 조미료가 강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거나, 일회용 플라스틱 그릇의 잦은 사용 등이 있습니다.


배를 따뜻하게 도와주는 따뜻한 음식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몸의 열을 올리는 따뜻한 음식으로 양파, 마늘, 고추를 활용한 음식 또는 반찬, 피를 맑게 해주는 부추나 미역을 활용한 국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또 배를 따뜻하게 해주고 순환에 도움을 주는 생강차, 대추차, 인삼차, 홍삼차 등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차가운 우유 대신 따뜻하게 데워서 우유를 섭취하셔도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찬 우유는 장을 자극하니 피하시고,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하니 칼슘은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보충드리자면 지금 당장으로는 건강기능식품으로는 마그네슘이 도움이 될 수 있고, 추후 개선을 위해서는 종합 비타민과 감마리놀렌산 섭취를 권해 드립니다.


종합 비타민은 영양 불균형을 맞춰주고 생리 후 빈혈 예방으로 철분이 강화된 제품으로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은 여성 호르몬을 밸런스있게 조절해주어 꾸준히 6개월 이상 섭취하시면 추후 생리통 경감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