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교정 고민입니다

교정을 하려고 고민중인 25살 남 입니다
치아 상태는 심각하다거나 그렇진 않습니다

1 교정을 하게 되면 얼마나 교정기를 착용하나요?
2 치아상태에 따라 요금이다르다고 알고있는데
평균 얼마나 나오나요?
3 교정 하고있는동안 관리 는 무엇을하나요?
4 교정이 끝난 후에도 관리를 하는 사람도 있다고
들었는데 모두다하는건가요?아니면 심한사람만 관리를하나요? 하게 되면 관리를 어느기간동안 더 관리를하나요?
5 교정기간중에 병원은 중간중간 가야하나요?
가게되면 얼마나가야되나요?
6 얼굴이 좀 네모난 느낌인데 하게되면 좀 좋아질까요?
( 의사 선생님이 본후 얼만큼 변형 될수알수있거나 기계등으로 치료후의 모습등을 볼수있나요?)
7 아무곳에서 하면 안좋을것 같은데 병원을 어떻게 찾아야하나요? 지역은 경기도 김포 입니다


답변

Re : 교정 고민입니다
선정연
선정연[의사] 세시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선정연 입니다.

1. 치아모영크기, 악궁크기, 발치유무등 구강 상태에 따라 1년에서 3년까지도 걸릴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은
2.금액은 어떤 교정장치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다릅니다. 병원마다도 다를수 있으니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3.우선, 교정기를 장착하게 되면 충치 생기기 쉽기 때문에, 양치질을 더 신경써서 하셔야 합니다. 또한 드시는 음식도 신경써서 드시고, 또한 치아가 이동함에 따라 잇몸이 약해질수가 있어요. 구강청결에 더 신경쓰셔야 합니다.
4.교정치료후 유지장치를 착용하셔야 하는 기간이 있습니다. 교정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착용하셔야 하는데 이것은 다시 치아가 제자리로 돌아가려는 경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5.보통 3주나 4주에 한번 내원하여 체크 받고, 와이어를 교체하고 필요에 따라 다른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6. 교정 치료는 치아뿐 아니라 얼굴 라인이나 턱 을 변화시킬수 있기 때문에 안모가 많이 개선되는 편입니다. 최근에는 100프로 정확하지는 않지만 교정후 예측되는 결과를 시뮬레이션 하는 장비가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