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설사를 자주해요. 물똥이 나옵니다. 좋은 음식이나 운동 ...
설사를 자주해요. 물똥이 나옵니다. 좋은 음식이나 운동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Re : 설사를 자주해요. 물똥이 나옵니다. 좋은 음식이나 운동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술, 인스턴트나 냉동식품, 화학조미료, 자극적인 음십 섭취 시 장에 탈이 잘 날 수 있으며,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장에 좋은 음식은 신선식품(야채 해조류 생선 과일 등등 가공하지 않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유산균이나 바나나 처럼 장에 좋은 식품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칭 걷기운동 등으로 장운동을 원할히 시켜주시는 것도 좋으며, 몸의 온도가 너무 떨어지지 않게 장을 따뜻하게 해주시고 수분섭취를 충분히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설사를 자주해요. 물똥이 나옵니다. 좋은 음식이나 운동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기름지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설사가 심할 시 병원에 내원하셔서 의사와 상담 후 약을 복용하시길 바라며,
수분 및 전해질(이온음료)를 충분히 섭취하시고,
소량 자주 5~6번 정도 죽이나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으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