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요즘자꾸 화가 주체가 안되고 또.. 일상생활할때에 좀 ...

요즘자꾸 화가 주체가 안되고 또.. 일상생활할때에 좀 많이 우울해져 있어요 .. 그냥 기분이 안좋고 표정도 좋아지지도 않고 .. 그러다 가끔은괜찮아 졌다가 혼자 있게되면 그냥 무기력한 생각으로 나쁜생각까지 하게 됩니다. 수시로요 . 그래서 너무 괴롭고 주변사람들을 보기만해도 외톨이가 된것같은 느낌도 듭니다..저사람들은 잘 지내고있는데 나는왜이럴까..
같이 놀자고 떼쓰기도 좀 이상한 노릇이구요 ..
일끝나면 밥먹고 누워있는게 전부입니다 피곤하기도 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답변

Re : 요즘자꾸 화가 주체가 안되고 또.. 일상생활할때에 좀 ...
김윤석
김윤석[전문의] 서울맑은 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윤석 입니다.

화도 자주 나고 무기력감이 동반되는 등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하신 것 같네요. 질문자님은 온전히 자신만의 시간을 가지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개개인은 자신의 삶에 주인공이 되어야 하지만 대부분은 하루하루를 이끌려가듯이 바쁘게 사느라 삶에 의욕이나 희망 등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거창한 것부터 시작할 필요는 없고요, 정말 시간이 나면 하고 싶었던 것 들의 리스트를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 중에서 실현 가능한 것을 1주일에 하루 저녁 특정 시간에 해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어 화분 가꾸기, coloring북 만들기, 달리기, 베드민턴이나 탁구 동호회 가입하기, PT받기 등등... 자신이 살고 싶었던 삶을 1주일에 한 두시간 정도라도 정해놓고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향후 우울감이 깊어져서 직업이나 사회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부정적인 현상이 지속된다면 상담 및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