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살이 2주만에 7키로가 쪘어요.. 살면서 살 쪄본적이 ...
살이 2주만에 7키로가 쪘어요.. 살면서 살 쪄본적이 없어 생활이 불편해서 운동과 두유다이어트를 하기 시작해서. 1주에 2키로 뺏어요...식탐이 없어서 살 빼는거야 어렵지 않은데. 왜 살이 쪘느냐 입니다. 식욕이 사실 없습니다. 살려고 챙겨 먹으려 노력하는게 더 힘들어서 오히려 지금이 더 편하긴 한데... 갑자기 찐 그 살에 대해 무슨 검사를 해야 하나요.
답변
Re : 살이 2주만에 7키로가 쪘어요.. 살면서 살 쪄본적이 ...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이유없이 체중이 변동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무언가 원인이 있기 때문에 체중변동이 생겼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2주만에 7kg 의 체중증가는 상당히 많은 변동폭입니다.
건강검진을 받아보신 적은 언제신가요.
갑자기 살이 찌는 경우, 갑상선 기능 저하증, 쿠싱 증후군, 호르몬 내분비 계통 질환이 있을 경우 가능성이 있습니다.
종합적인 건강검진 통해 확인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살이 2주만에 7키로가 쪘어요.. 살면서 살 쪄본적이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사람마다 지성, 복합성, 민감성, 각기 다른 피부 상태를 가지고 있는 것 처럼
몸 상태 또한 개개인별로 다르기 때문에 살이 찌는 원인 또한 각각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체온, 호르몬, 대사 등 몸 상태의 변화에 따라서도 체중은 급격하게 상승하거나 빠질 수 있습니다.
가까운 병원을 찾아 건강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
Re : 살이 2주만에 7키로가 쪘어요.. 살면서 살 쪄본적이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호르몬제,스테로이드장기복용,갑상선기능저하증등 이유가 될수있는데,
정확한 체중증가는 내과진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평소 식생활이나 단간식섭취증가,밀가루등섭취 음식에서 큰변화가 없으시면 몇가지 검사를 진료원장님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