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40대후반이고요153에52~3kg정도입니다.증상은제작 ...

40대후반이고요153에52~3kg정도입니다.
증상은제작년겨울부터시작이였는데심한정도는
저번여름대상포진과같이와서엄청힘이들었었요콜링성두드러기에대해자세하게알고싶습니다지금도넘힘들어요.어떻게해야하는지무슨음식을피해야하는지대책도방법도없이마냥따가울땐울기만합니다


답변

Re : 40대후반이고요153에52~3kg정도입니다.증상은제작 ...
전일선
전일선[전문의] 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전일선 입니다.

콜린성 두드러기의 증상 때문에 힘드시군요

콜린성 두드러기의 원인은 아직 잘 모릅니다. 그냥 피부과 방문 환자의 0.2% 정도 된다, 남자에서 주로 발생한다, 다른 두드러기와 동반된다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어쨌든 시작 원인은 몸의 온도를 올리는 것이라는 것입니다. 운동을 하거나,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거나, 감정적으로 화가나거나 등으로 인해 체온이 상승하면 땀이 나면서 두드러기가 돋는다는 것이죠.

그래서 치료의 첫번째는 악화요인들을 피하는 것이고요. 물론 어려운 말이지요. 사람이 그러는 살 수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최대한 주의를 하시라는 것입니다. 위의 악화 요인들 피해주시고 피부의 자극주는 행동을 피해주셔야 합니다. 때미는것 너무 꽉조이는 옷, 쓸리는 옷, 건조함, 술, 등 모두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약물치료를 받으시는 것입니다. 생활의 지장을 줄 정도로 괴로우시니 약물로 지속적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꾸준한 항히스타민제 치료가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