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간식으로 감말랭이같은 말린 과일 먹어도 되나요?
SMART TAG : 건강증진
간식으로 감말랭이같은 말린 과일 먹어도 되나요?
답변
Re : 간식으로 감말랭이같은 말린 과일 먹어도 되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감의 타닌이라는 성분은 체내 니코틴을 배출하고 고혈압 및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위와 장의 점막을 보호하여 설사 치료에도 쓰입니다. 특히 곶감 표면에 흰 가루는 기관지와 폐에 좋아 기침과 가래에 효과 있어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가을·겨울에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나 열량과 당도가 높아 당뇨나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은 너무 많이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참고]
http://www.hidoc.co.kr/news/healthtoday/item/C0000295170 | 하이닥
감사합니다.
답변
Re : 간식으로 감말랭이같은 말린 과일 먹어도 되나요?
박소정 하이닥 스코어: 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소정 입니다.
말린 과일은 수분이 빠지고 당이 농축되어 있는 식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당뇨 및 심혈관 질환이 있으시다면 소량섭취만 권장드리며 질환이 없으시더라도 적정략의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한국인영양섭취기준으로 볼때 총 당류 섭취기준은 하우 총 섭취열량의 10~20%(2000Kcal기준 50~100g)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