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기에 몸통 윗부분 새끼손톱의 반크기정도 여드름(?) 있던 상대와 관계를 했습니다.

얼마전 제가 동성애에 눈을떠서 관계를 맺게 되었는데요.
상대방도 동성과 관계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긴 했지만, 관계를 좀 많이 맺는 사람에게 노콘으로 항문내 사정을 11월 초중순쯤 당한적 있다고 했습니다.(1달~2달가량 지난 시점)
저랑 관계 이후에 보니, 성기 몸통 위쪽에 새끼 손톱의 반크기에 해당하는 여드름같은게 1개 있었습니다. (가운데는 하얀 피지가 찬것처럼 보임). 집에서 짰을땐 짜지지 않았고, 통증은 없었다고 합니다.
상대와 계속 연락중이고, 혹시 몰라 병원에 가보자라고 말했습니다.
다음 날 구진은 여드름처럼 농익은 상태였고, 병원가서 의사선생님께 보여주려고 내렸더니 터져있었다고 합니다.

터진 상태를 보고...
병원에선 처음간 병원에선 자세히 보지 않고 헤르페스다.
다음 병원에선 80%로 정상, 20%로 헤르페스다 궁금하면 검사해야안다.

지금은 여드름이 터진 후 아문것처럼 흉이 살짝 져있는 상태인데요.

이리 말하셨다는데... 이게 매독이나 헤르페스 증상일수도 있나요?
아니면 단순히 여드름 증상일까요?
관계를 한 저는 검사를 언제쯤 하면되는건가요? (콘돔 사용, 구강성교 했습니다.)


답변

Re : 성기에 몸통 윗부분 새끼손톱의 반크기정도 여드름(?) 있던 상대와 관계를 했습니다.
정한수
정한수[전문의] 정한수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정한수 입니다.

단순한 모낭염 가능성도 있지만, 일단 성기에 있는 염증성 피부질환은 매독이나 허르페스를 의심하시는 것이 옳습니다. PCR 검사로 매독이나 헤르페스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병변이 있을 때 검사해야 더 정확하므로 상대자분이 반드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헤르페스의 경우에는 이미 만연하고 있는 바이러스이므로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성기에 피부병변이 발생하는 2기매독의 경우에는 감염성이 높으므로 1개월 뒤, 3개월 뒤 가까운 비뇨의학과에서 피검사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두 분 모두 전염병은 아니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