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야식이 생활화 되어있는 식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매일 ...
SMART TAG : 건강증진
야식이 생활화 되어있는 식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
매일 야식(배달음식, 과자, 등등)을 먹고 바로 잠드는 습관을 갖고있는데 건강이 안좋아지는 것을 느낍니다ㅠㅠ
고치고 싶습니다ㅠㅠㅠ
27세, 165cm, 76.8kg
운동 : 요가 일주일에 두번
음주 : 일주일에 두번 정도
답변
Re : 야식이 생활화 되어있는 식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매일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야식이 고민이시군요.
야식을 먹는 이유는 밤늦게까지 주무시지 않기 때문에 공복시간이 길어짐에 따른 야식의 충동을 이길 수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1. 일찍 주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오후 10시이후~) 잠을 방해하는 카페인의 섭취의 유무를 확인하시고, 일찍 누우시고 숙면에 방해가 되는 환경( 불빛, 소음)을 체크해 보셔서 야식대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주세요~.
2. 일상생활에서의 밤은 온전히 본인의 시간이고 이 시간에 쉽게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은 야식일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야식이 반복되었을 경우 위의 부담 뿐만이 아니라 소비될수 있는 시간이 적기 때문에 비만을 초래 할 수 있으며 이는 또 만성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야식이 생각나실 때 따뜻한 차 한잔 드시는 게 어떨까요? 또한 그 순간을 피하기 위해 스트레칭으로 습관을 없애는 노력을 하셔야 합니다.
3. 저녁을 너무 일찍 드셨을 경우 야식이 당길 수 있기 때문에 저녁시간을 한시간 늦게 드시는 건 어떠신가요?
(천천히 소화될 수 있는 정제되지 않은 곡류(잡곡)과 채소위주의 식단으로 바꾸시는 건 어떤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야식이 생활화 되어있는 식습관을 고치고 싶습니다매일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취침 전 식사 섭취는 위에 부담을 많이 줘서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