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이51세 키168 몸무게 78킬로, 혈압도정상이고 다 ...
나이51세 키168 몸무게 78킬로, 혈압도정상이고 다른수치도 다좋은데 중성지방수치만 200 가까이되고 밤에 바나나 삶은계란 블랙커피 등을 좀먹는편인데 이런식단이 중성지방수치와 연관이 있는지요?
답변
Re : 나이51세 키168 몸무게 78킬로, 혈압도정상이고 다 ...
이채원 하이닥 스코어: 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채원 입니다.
중성지방이 높다는 것은 한꺼번에 당이 많이 들어왔을 때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우리몸은 저장을 하려고 하기때문에 음식을 먹고 남은것을 저장하고 그 형태는 지방으로 저장이 됩니다.
바나나, 삶은 계란을 식사 외 밤에 간식으로 드신다고 하셨는데 이 양과 시간대도 한 번 적어주셨으면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식사를 드시고 정상혈당으로 돌아오기까지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식사를 하고 나서 조금 있다가 다시 음식이 들어오게 된다면 남는 당이 생길 수 있고, 그 형태는 중성지방으로 전환되고 중성지방수치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중성지방을 줄이기 위해서는 간식을 줄이시고. 당을 천천히 낼 수 있는 음식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 쌀밥->현미밥,
- 채소위주의 반찬 (한식바탕)
- 식사시간 20분으로 천천히 씹어서 드시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