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석회성건염에 좋거나 나쁜 음식이 따로 있나요?골프를 ...
석회성건염에 좋거나 나쁜 음식이 따로 있나요?
골프를 그만둬야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지금은 주사와 약물치료중이니다
답변
Re : 석회성건염에 좋거나 나쁜 음식이 따로 있나요?골프를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대개의 경우 50세 이후에 많은 발병을 하게 되나 최근에는 헬스, 골프, 테니스, 수영 등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30~40대 환자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합니다.
석회성건염은 어깨 힘줄 안에 돌이 생기는 병입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는 않지만 힘줄로 가는 혈액 공급이 줄어들어 힘줄 세포가 연골세포로 변화해서 석회나 돌이 생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증이 심할 경우 약이나 어깨주사를 놓아 치료하기도 하고 흡입하여 제거하기도 합니다. 어깨는 일상생활에서 매우 자주 사용되는 부위이기 때문에 평소 어깨에 부담을 주는 운동은 피하시고, 가벼운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해 어깨를 풀어주고 근려을 천천히 강화시켜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어깨를 위로 올린 후에 양쪽 날개뼈 안쪽이 서로 부딪칠 정도로 모으는 동작을 반복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이 매우 중요하므로 기름진 음식이나. 자극적인 맵고 짠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드시고 고함량 오메가3를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