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처음시작은 잘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제자 ...
다이어트를 처음시작은 잘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제자리에여...어떻게하면 포기하지않고 잘 할수잇을까요? 정말 다이어트하고싶은데 쉽지가 않네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 처음시작은 잘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제자 ...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살을 빼기에 가장 좋은 운동은 걷기, 자전거, 조깅, 줄넘기, 등산, 스피닝 등 유산소 운동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유산소 운동을 장기간 실시하시면 체중 감량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만, 이후에 요요현상이 나타나거나 관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유산소 운동과 더불어 가벼운 근육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도 증가시켜 이러한 부작용들을 미리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현재 드시는 음식량의 1/3 가량을 줄여주시고, 수분섭취를 많이 하시면서 6시 이후에는 음식을 제한해주십시오. 또한, 평상시에 3-5층은 계단을 이용하시거나 되도록이면 자주 걷어주시는 등 일상생활에서의 활동량을 적극 늘려주십시오.
- 가벼운 걷기-조깅 운동을 실시해 보세요. 복부나 허벅지 등 지방이 많은 신체 부위가 많이 흔들리는 유산소 운동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1시간에 약 7- 8km를 가볍게 조깅을 하시되, 팔을 앞뒤로 세차게 흔들면서 실시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부위별 근력운동 (주 3일)
1. 누워서 양 무릎 세우고 엉덩이 들고 멈추기15초 3세트
2. 벽에 등을 기대고 스쿼트 자세 10초 3세트
3. 누워서 양 무릎 세우고 반만 윗몸일으키기 20회 3세트
4. 누워서 양 무릎 세우고 반만 대각선으로 윗몸 일으키기 15회 2세트
5. 벽잡고 종아리 올렸다 내렸다 반복하기 15회 3세트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처음시작은 잘하는데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제자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다이어트, 누구나 어려운 일이죠.
특히 자신의 성향이 끝맺음이 어려운 성향을 갖고 계시다면 다이어트하실 때에도 말씀하신 현상이 나타날겁니다.
다이어트 성공 여부는 동기화가 얼마나 잘 되어 있느냐의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 계획을 단계적으로 세우시고, 단계마다의 목표를 다시 세우시거나 만족하는 체중을 감량하셨을 때
새로운 옷을 구매하시는 등의 새로운 동기화를 계속 만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사실, 말이 쉽지 막상 하려면 어려우실 겁니다.
그래도 한 단계, 한 단계 성공하신다면 그 성취감으로 또 다른 단계에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니
계획을 단계적으로, 단계마다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셔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