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서브웨이 샌드위치 1일 2식 장기간 성취시 문제 없을 ...
SMART TAG : 건강증진
서브웨이 샌드위치 1일 2식 장기간 성취시 문제 없을까요?
(다이어트 식단으로)
식단이 이렇게 선택이유는 도시락을 들고다닐수없음
(취식할곳이 없음. )
학원근처 식당은 자극적인 음식 기름진것만 판매함
저녁식사시간이 9시 넘어서 먹게됨
아침은 먹기 힘듬(식사시 장이 탈남)
학원은 반년 남음
답변
Re : 서브웨이 샌드위치 1일 2식 장기간 성취시 문제 없을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서*웨이 괜찮죠. 걱정되는 부분이 있다면 소스류가 너무 짜다는 겁니다. 그 부분만 제외하면 채소도 신선하고, 사먹는 것 중에 좋은 편인 것 같네요.
그래도 빵류라서 밀가루를 많이 섭취하시게 되는 건 엄청 바람직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밀가루 많이 먹으면 장에서 가스생성 많이 되어 공부하실 때 불편하실 수도 있어요. 그래도 건강을 생각하시는 모습 좋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서브웨이 샌드위치 1일 2식 장기간 성취시 문제 없을 ...
이정은 하이닥 스코어: 24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정은 입니다.
단일 음식을 장기간 섭취할 경우, 영양 불균형이 올 수 있답니다.
▶[체중감량을 위한 건강한 식사법]
1. 아침, 점심, 저녁 식사를 거르지 않고 먹습니다. 식사를 거르게 되면 다음 식사에서 과식 혹은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2. 한 번에 식사량을 줄이게 될 경우 기초대사량이 줄어들게 되고, 근육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식사량의 2/3만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밥의 경우 2~3수저 덜어내어 드시고, 반찬의 경우 먹을 양만큼 그릇에 덜어 드세요.
3. 음식 섭취 전에 냄새를 충분히 맡고 섭취해보세요. 뇌에서 충분히 식사했다고 느끼게 되어 식사량을 줄여줍니다.
4. TV나 스마트 폰을 하면서 식사를 할 경우 식사량 조절에 실패할 수 있으니 TV와 스마트 폰은 멀리하고 식사에만 집중하세요.
5. 체중감량 기간을 길게 설정하여 요요현상 없이 실천해보세요.
6. 음식 섭취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보다는 운동이나 청소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해보세요.
▶[추천 운동 방법]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근력 운동을 실천해보세요.
-계단 오르기, 스쿼트, 런지, 버피테스트, 까치발 들기, 대중교통 서서 이용하기 등
▶[추천 식품]
-자몽 : 수분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줍니다.
-견과류 : 체내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며, 포만감을 주어 폭식과 과식 방지에 좋습니다. 하루 한 줌 정도가 적당합니다.
-오이 : 칼로리는 낮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감량에 좋습니다.
-삶은 계란 : 완전식품으로 불리며 포만감이 높습니다.
------------------------------------------
만약 위의 내용이 어려우시다면, 이거 하나만이라도 꼭 기억하세요!
▶▶야식 줄이기!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