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얼굴지흡하면 크기가 많이 줄어들까요

얼굴뼈도 큰 편이고 근육도 많아요 근데 뼈에 손대기가 부담이되서 지흡쪽에 관심을 갖게 됬거든요ㅜㅠ살이 찌면 확실히 얼굴이 커지고 평평했던 광대가 툭 튀어나오긴 하던데 얼굴지흡하면 크기가 많이 줄어들까요ㅠㅠ?? 한마디로..얼굴에 지방량이 정상인 상태에서 지흡을해도 효과를 볼 수 있나요??


답변

Re : 얼굴지흡하면 크기가 많이 줄어들까요
백학순
백학순[전문의] 압구정이에스의원
하이닥 스코어: 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백학순 입니다.

얼굴지방 흡입술의 기본 개념은 피하지방의 볼륨을 제거하여 얼굴의 선과 면을 다듬어 주는 수술입니다. 효과를 보기 위한 전제는 제거하실려 하는 피하지방층이 미용효과를 볼 수 있을만큼 넉넉하여야 한다는 점입니다.

수술 전후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는 조건 역시 피하지방볼륨양일 것입니다.

광대부는 피하지방층이 두텁지 않아 볼륨을 다량으로 줄인다는 개념보다는 미세 볼륨 조정을 통하여 광대와 옆볼의 이어지는 선을 매끄럽게 만드는 부위입니다.

적은양의 볼륨감 저하로도 얼굴선을 비교적 매끄럽게 만들 수 있는 부위중 하나이므로 제거할 수 있는 피하지방량이 어느정도일지 진료를 통해 확인이 필요합니다.

얼굴에 지방량이 많지 않다고 하더라도, 서두에 말씀드린대로 선과 면의 교정이 필요한 부위의 볼륨을 조절한다면 원하시는 미용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답변 내용중 도움이 된 부분이 있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