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이:22키:182체중:78성별:남매일 뜀뛰기 ...
SMART TAG : 건강증진
나이:22
키:182
체중:78
성별:남
매일 뜀뛰기와 복싱을 겸하여 하고 있습니다. 근력운동은 턱걸이,딥스,무중량스쿼트,윗몸일으키기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근육이 잘 성장하질 못하는거 같습니다. 조언좀 해주세요. 참고로 식단은
아침:바나나,견과류,플레인요거트,발효식초
점심:일반식
저녁:고구마,계란2개,견과류,사과,우유1컵
입니다
답변
Re : 나이:22키:182체중:78성별:남매일 뜀뛰기 ...
김보연 하이닥 스코어: 22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보연 입니다.
식단에 문제가 있네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을 경우 근성장이 더딜 수 있습니다. 보통 근육성장 원하시면 단백질 파우더도 많이 드시고 하는데 질문자님은 파우더를 드시지 않고 식단에도 단백질이 적네요. 파우더를 추천하는 것은 아니니 오해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저 식단 그대로 하셔도 되는데, 닭가슴살을 추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어, 오징어 등 다른 단백질 식품들도 많지만 닭가슴살이 가격대비, 양대비 단백질이 풍부하고 좋습니다. 끼니마다 100~150g 닭가슴살을 추가적으로 드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녁엔 계란2개를 드시는데 닭가슴살도 드시기 부담스러우면 둘중에 선택해서 드시면 됩니다. 단백질 양 자체는 닭가슴살이 훨씬 많다는 것 알아두시고요.
보통 운동 1~2시간 전에 탄수화물, 단백질 섭취, 운동 후 30분 이내 단백질 섭취가 근육성장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식단을 적절하게 조절해서 맞춰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나이:22키:182체중:78성별:남매일 뜀뛰기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근비대에 적합한 운동은 해당 부위의 최대근력의 70% 중량으로 8~12회를 반복해 3~5세트를 시행합니다. 점차적으로 중량을 늘려 고중량 저반복의 형태가 필요하며 세트 간 휴식시간은 1분 내외로 합니다.
부상 예방과 근성장 및 피로물질 제거 등의 효과로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직후에는 흡수가 빠른 탄수화물(초콜릿, 바나나, 포도주스 등)을 섭취하여 근육 분해를 막고 1시간 이내에 단백질 섭취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