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현대인들은 먹는거에 즐거움을 느끼는거 같습니다각자 ...
SMART TAG : 건강증진
현대인들은 먹는거에 즐거움을 느끼는거 같습니다
각자 취향따라 음식을 접하는건 제각각인데
정작 어떤음식을 먹어야 좋은지?
어떤음식이 몸에 해로운건지?에 대해서는
생각을 갖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요즈음은 췌장암 이다 ,대장암 이니,폐암이니
암과의 전쟁인거 같습니다
암에 걸리지 않고 건강하게 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운동을 해야 한다면 어떤운동을 하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현대인들은 먹는거에 즐거움을 느끼는거 같습니다각자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우리몸에 좋은 것은 알고 미리미리 예방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널리 알려져있는 슈퍼푸드는 열량과 지방함량이 낮고 비타민,무기질,항산화 영양소, 섬유소를 포함한 생리활성물질인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는 식품들을 말합니다.
10대 슈퍼푸드는 귀리, 블루베리, 녹차, 마늘, 연어, 브로콜리, 아몬드, 적포도주, 시금치, 토마토입니다. 이런 식품들은 심장질환,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과 암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 면연력을 강화시키는등 건강한 몸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약과 같은 좋은 식품입니다.
지금은 너무 많은 음식들이 주변에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지만 내몸에 좋은 음식들을 찾아서먹고 운동하고 꾸준히 관리하려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관심을 갖고 있지만 잘 챙겨드시지 못하시는 분이시라면 베이스가 좋은 건강기능식품인 자연유래비타민으로 유명한 BHT제품으로 영양불균형을 예방하고 면연력과 항산화작용에 도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현대인들은 먹는거에 즐거움을 느끼는거 같습니다각자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2010년 11월 15일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권장 지침'에
- 5~17세는 최소 매일 60분 이상 운동, 강도는 중간~격렬하게하고 주 3회 이상,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조화
- 18~64세는 1주 최소 150분 이상 중간 강도로 유산소운동 또는 75분 이상 격렬하게 유산소운동하며 유산소운동은 한번 시작하면 최소 10분 이상 지속하고 근력운동은 1주일에 이틀 이상
- 65세 이상은 1주에 3일 이상 유산소운동, 1주에 2일 이상 근력운동, 낙상방지를 위한 균형감각운동, 유연성 기르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