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나이36인데요. 걷기 다이어트한지 2년 다돼갑니다
안녕하세요 나이36인데요. 걷기 다이어트한지 2년 다돼갑니다.근데 무리해서인지 오른쪽 4번째 작은 발고락이 신신고 다닐때마다 아플때가 거의많아요
그러나 걷다나면 통증이 또 살아지군해요.얼마정도됐는지 잘 모르겄읍니다. 다이어트를 1년반 넘어 거의 매일 하루도 안빠지고 했은데 하루 4시간정도
어떤때는 자주는 아니더라도 몇번은 분간해서 하루6시간까지 공원을 걸었어요 그래서 20키로 감량했는데 ...
어떡해해야하나요 발고락 아픈것 작은일이나요 왜이러나요?원인 좀 자세히 알려주시면 안돼나요
감사합니다.수고해주석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나이36인데요. 걷기 다이어트한지 2년 다 ...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걷기 다이어트 2년간으로 20키로 감량을 했다니... 대단하십니다. 축하드립니다. 하루 4시간을 꾸준히 걸었다니 의지가 대단하신 듯 합니다.
1. 발가락이 아픈 것은 많이 걸어서 발가락이나 발등에 무리가 온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발과, 다리 앞쪽의 근육과 인대를 안정시키고 풀어주는 침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저는 6개월간 매일 10키로 정도 조깅을 통해 18키로 정도를 감량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힘들었는데 나중에는 운동에 재미가 들어서 그럭저럭 꾸준히 하게 되더군요. 그러나, 이후 체중이 줄어들고 좋았으나, 허리의 통증이 생겨서 달리기를 할 때마다 아파서 결국 운동을 포기하게 되고, 이후 점차 다시 체중이 늘어났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 허리 치료를 같이 받으면서 운동량을 조절해가면서 했더라면 더 좋지 않았을 까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발바락이 아픈 것이 점차 심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치료를 하면서 걷기 생활을 꾸준히 해보시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오늘도 화이팅 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나이36인데요. 걷기 다이어트한지 2년 다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걷는 양이 많아 과사용으로 인한 문제 일수도 있고
걷는 자세의 문제로 고관절이나 요추 등 주변의 불균형적 발달로 인한 문제 일수도 있습니다.
수영이나 자전거 등 기타 다른 운동의 형태로 바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평소 자세를 바르게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렬이나 관절 등 문제는 없는지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나이36인데요. 걷기 다이어트한지 2년 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형외과 내원시 전문의진료후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