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영양제 추천부탁드립니다
SMART TAG : 건강증진
영양제 추천부탁드립니다
35세 주부인데요 고도비만이라 다이어트중입니다
산부인과에서 여성호르몬 부족하다고 석류제품 먹으라고 하셨구요
식사량이 갑자기 많이 줄었는지 감기와 입병 피로가 너무 힘들고요 지난달 여성호로몬주사맞아서 지난달과 요번달은 생리를 합니다
2주동안 6키로 감량했어요
그만큼 면역력도 많이 부족한거같습니다
운동은 걷기만 1시간하고요 자기전 간단한 스트레칭 10분합니다
늘 피곤하고 기력이 없습니다
종합비타민과 아미노산? 오메가3?
체력에 도움되는것들 추천해주세요^^
자세한 설명도 함께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영양제 추천부탁드립니다35세 주부인데요 고도비만이라 ...
정성문
정성문[전문의] 하루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정성문 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먹으면 체력이 확 좋아지는 영양제 같은 건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이어트 중이시라니 전반전인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려고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자신의 식단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정도를 영양제를 통해 보충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복합적으로 포함되어 있는 종합 영양제 한 종류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면 영양제를 통해 체력을 보강하려는 생각보다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영양소를 골고루 포함하도록 식단을 짜서 드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강도의 근육 운동을 포함한 운동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주시면 체력이 좋아지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영양제 추천부탁드립니다35세 주부인데요 고도비만이라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강도있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답변
Re : 영양제 추천부탁드립니다35세 주부인데요 고도비만이라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현재 만성 피로감으로 걱정이 많으시겠군요.
만성피로로 에너지가 필요한 사람은 비타민B의 섭취를 기존 권장량보다 5~10배 늘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B는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로 결핍될 경우 만성피로나 만성질환, 뇌 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의 결핍은 원활한 포도당 대사를 방해하고 지방의 축적으로 인한 질병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비타민B는 바나나, 토마토, 시금치, 통곡물, 유제품, 돼지고기 등의 식품으로 흡수하는 것이 효과적이지만 식품으로 보충이 부족하다면 영양제로 보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