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이 있나요
SMART TAG : 건강증진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이 있나요
답변
Re :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이 있나요
김지은
김지은[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지은 입니다.
인스턴트 및 레토르트 식품,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제외하고
일반 가정식 기준으로 모든 음식을 적당량 균형있게 규칙적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면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중에서도 굳이 추천해드리자면 에르고스테롤이 풍부한 말린 버섯류와
계란, 두류 등 단백질 급원 식품의 보충도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면역력을 키우는 음식이 있나요
이아름
이아름[영양사] 가은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급격한 체중 감소와 심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은 면역력이 떨이지기 쉽습니다.
체력 증진과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면역력 높이는 식품을 안내드립니다.
1. 버섯 :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암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버섯에 들어있는 식이섬유는 장을 활성화해 면역력을 높입니다.
2. 마늘 :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셀레늄, 마그네슘 등과 같은 성분이 면역력을 높입니다.
3. 미역귀 : ‘알긴산’과 ‘후코이단’ 함량이 매우 높아 면역력을 높입니다.
4. 현미 :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균형있는 영양 섭취에 도움이 되며 몸의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단호박 :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성분으로 노화를 억제하고 성인병을 예방해 줍니다.
6. 브로콜리 :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칼슘과 식이섬유소가 많아 면역력 높입니다.
7. 블루베리 :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 클로로겐산 등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입니다.
8. 토마토 : 토마토의 붉은 색소인 리코펜은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을 높입니다.
그 외에도 당근, 고등어, 무, 사과, 감 등이 있으며 모듬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섬유질이 풍부한 현미,
보리, 콩 등의 잡곡과 다시마, 파래 등의 해조류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도 충분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