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키 170에 56~7키로 나가는데, 평소에 운동을 싫어 ...

키 170에 56~7키로 나가는데, 평소에 운동을 싫어해서 운동을 안하는데요. 맹장수술하고나서 빈혈이랑 현기증이 심해서 일도 못하고 있었는데 운동을 안하고 맨날 누워있기만해서 그런지 척추측만증도 심해진거 같고 이유는 모르겠지만 왼쪽골반뼈가 좀 걸었다싶으면 통증이 와서 오래걷지도 못하구요. 일을해도 서있는 일이면 한두시간 서있었다고 허리랑 골반이랑 다리가 아파서 일도 제대로 못하구요. 운동부족이라 그런건가요... 하루에 삼시세끼 다 안챙겨먹구요. 하루에 저녁이나 밤 늦은시간에 배달음식먹는 편이고 아침이랑 점심은 잘안먹어요. 몸에 근육이 있어야하는데 근육은 진짜 개미콩알만큼있고 나머진 전부 살이에요 다른건 모르겠고 이제 일을 해야하는데 허리랑 골반이 생각보다 많이 아파서 이거 어떻게해야될까요..참고로 저 여자입니다


답변

Re : 키 170에 56~7키로 나가는데, 평소에 운동을 싫어 ...
최종환
최종환[의사] 엘레나의원
하이닥 스코어: 1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최종환 입니다.

진단이 우선입니다!
방사선과가 있는 통증의학과나 정형외과에 방문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를 추천합니다
정확한 진단이 나오면 치료는 어렵지않습니다

운동부분도 의사 선생님과 상의하셔서 헬스장 운동이 아닌 본인이 좋아할수있는 운동중에서 선택하여 무리하지않게 꾸준히 실천하면 조금씩 근육도 생기며 건강도 좋아질것입니다!

정확한 진단이 가장빠른 치료입니다
미루지 마시고 빠른시일안에 병원에 방문하시어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키 170에 56~7키로 나가는데, 평소에 운동을 싫어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근육량이 적으면 몸의 중심부를 지탱하고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힘이 부족하여 통증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코어운동 부터 시작하여 적절한 근력운동을 올바른 자세로 배우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칭은 순환을 돕고 관절의 정상적인 가동범위를 확보해 주어 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