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54세여자입니다무릎에석회가있는데가끔아퍼요석회가자동 ...
54세여자입니다
무릎에석회가있는데
가끔아퍼요
석회가자동으로없어지는방법
음식이나금지동작같은거알고싶어요
답변
Re : 54세여자입니다무릎에석회가있는데가끔아퍼요석회가자동 ...
정현석
정현석[전문의] 다나은신경외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정현석 입니다.
염증의 흉터가 석회로 남는 것이라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는 드뭅니다. 체외충격파나 스테로이드 주사등으로 염증을 조절하면서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가벼운 물리치료와 약물치료로도 호전을 보일 수 있겠습니다. 음식은 다 잘 드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54세여자입니다무릎에석회가있는데가끔아퍼요석회가자동 ...
한민희
한민희[운동전문가] (주)와이즈웰니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한민희 입니다.
무릎 석회에 대해서 질문해주셨는데요.
-------------------------------------------------
우선 석회가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통증의 빈도와 정도가 더 커지기 전에 예방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선 꾸준한 찜질과 스트레칭을 통해 통증을 줄이고,
통증이 없을시에는 점차로 무릎 근력 강화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또한, 석회는 음식과 크게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금지 동작 역시 자신의 상태와 조건에 맞추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54세여자입니다무릎에석회가있는데가끔아퍼요석회가자동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석회를 사라지게 하는 음식은 없습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고른 영양소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