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공복혈당 129잠자기전 177입니다.당뇨병 진단을 ...
공복혈당 129
잠자기전 177입니다.
당뇨병 진단을 받고 치료하다가 체중감량후 식이요법으로만 해도 되겠다는 의사샘의 말씀후 6년동안 약먹지않고 음식조절만 하고 있는데 요즘 체증도 늘고 혈당도 높은듯 하여 문의드립니다.
높은 혈당인지요?
답변
Re : 공복혈당 129잠자기전 177입니다.당뇨병 진단을 ...
김해룡
김해룡[전문의] 가락한솔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해룡 입니다.
동네의원에서 당화혈색소 검사를 해보시고 투약여부를 결정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공복혈당 129잠자기전 177입니다.당뇨병 진단을 ...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당뇨병에 좋은 음식에는 잡곡밥, 통밀빵, 해조류, 식물성 기름, 녹황색 야채 등이 있고, 당도가 높은 과일류는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과일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지만 당뇨가 있을 경우 혈당의 상승될 수 있으므로 과식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공복혈당 129잠자기전 177입니다.당뇨병 진단을 ...
정운경
정운경[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운경 입니다.
비만은 모든 병의 근원이 됩니다.
걷기기 운동을 병행해 보셔서 혈당을 체크해 보시는 것은 어떨런지요. 그리고 당일 혈당수치 평가보다, 당화혈색소의 측정이 더 정확한 척도가 될 수 있으니 병원가셔서 의사분의 처방에 잘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