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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SMART TAG : 체중감량

안녕하세요~
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니다.
그리 똥똥한편은 아닌데 배만 불록나와서 스트레스받아요 옷입을때 ..ㅜ.ㅜ
운동 일주에 4 번정도 헬스다니고,단,밀 음식을 싫어하는 편..채서 과일 넘 좋아하고, 밥 도 현미나 보리를 좋아하고..술 담배 안합니다..
왜그랬을까요? 글구 어떻개 하면 이 똥배를..ㅜ.ㅜ
도와주세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이아름
이아름 [영양사] 가은병원
하이닥 스코어: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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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아름 입니다.

질문자님의 성별 및 신장대비 약간 과체중에 속하십니다. 성별에 따른 표준체중은 59.3kg 입니다. 복부에 내장지방의 증가로 인하여 배만 볼록 나올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를 줄이시고 가벼운 운동을 통해서 체중 감량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45 여성인데요..키 168에 68 키로입 ...
전박근
전박근 [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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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대사량은 해가 갈수록 점점 더 떨어지기 때문에 섭취량과 생활습관이 변화가 없이 유지된다면

조금씩 복부지방이 늘어나는 것이 정상입니다.

체중조절을 위해서는 생활습관 전반에 걸친 관리가 필요합니다.

영양섭취는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양을 일정한 식간 텀을 가지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셔야 좋습니다.

수분 섭취 권장량은 체중 1kg 당 30ml입니다.

수면은 7~8시간이 확보되어야 하며 취침 시간은 오후 10시가 자장 좋은데 12시를 넘어 새벽으로 갈수록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또한 섭취와 체지방 증가의 원인이 되므로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나 활동 등을

찾으시면 좋습니다.

운동은 의심되거나 진단 받은 질병이 없다면 우리가 되지 않는 범위에서 서서히 늘려 최종적으로는

조금 강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형태는 오래 지속할 수 있는 흥미와 취향에 맞는 운동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

단 부상을 유발하는 격렬한 운동은 안전에 유의하시면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강도는 최대능력의 60~85% 정도로 30~60분 지속할 수 있는 정도가 적당하며

빈도는 주 당 4~7회가 권장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