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의학적치료도중 가슴통증

안녕하세요. 제가 한의학적치료를 오늘로부터 딱4일되는날인데요.이상하게 한번씩 명치랑 왼쪽가슴이 가끔씩 숨 쉴때 마다 아프네요.요즘 매일 한시간씩 걷기도하고있는데, 이상하게 심장이랑 명치통증은 나아지는거 같지가않고.... 갑자기 의심이 가는게 혹시 변이형협심증인지 협심증인지가 너무 걱정이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100퍼센트 신경성으로 아픈거라는데 혹시 신경성이랑 혈액순환이랑 관련이 있는건가요??차이점은무엇인가요??지금 일주일뒤에 군에가는데 이제 병원도 못갈텐데 너무 걱정이되네요... 병은 나아질 생각을 하지않으니..


답변

Re : 한의학적치료도중 가슴통증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1. 명치 부위와 왼쪽 가슴은 소화기 문제, 스트레스 등으로도 많이 아플 수 있는 자리입니다. 심장으로 인한 통증은 활동시나, 운동시 더 심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2. 신경성이라는 표현은 주로 긴장시 근육의 뭉침이나, 예민한 감각등으로 인해 통증이나 불편감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혈액순환은 신경을 많이 쓰면 덜 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두루뭉실하게 표현되는 말이기도 합니다.

3. 군 입대를 하시면 입소대 라는 곳에서.. (지금은 명칭이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3일 정도 정밀 건강검진을 또 하게 됩니다. 그때 까지 불편감이 계속 있다면, 입대하셔서 진찰을 다시 받을 수도, 검사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4. 달리기나, 등산, 기타 운동시 특별히 왼쪽 심장의 심한 통증이 없다면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듯합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