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혈액검사항목중 이상지질혈증 ...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혈액검사항목중 이상지질혈증에서 중성지방이 233이 기록되었습니다. 조식은 하지 않은채로 오전에 검진을 받았으며 LDL콜레스테롤은55 HDL콜레스테롤은53 총콜레스테롤155로 기록이 되어있습니다. 평소에 식습관이 좋지 않다는것을 자각하지못했으나 기숙사생활에 혼자생활하다보니 회사식당에서 먹는경우는 적었고 편의점에서 즉석식품으로 해결하는경우가 많았습니다. 27살에 키174 몸무게66입니다만 저지방식에 약물처방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답변
Re :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혈액검사항목중 이상지질혈증 ...
김해룡
김해룡[전문의] 가락한솔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김해룡 입니다.
일반적으로 중성지방은 500이 넘어야 치료합니다.
고혈압이나 당뇨가 없다면... 그냥 다음해에 결과를 보시고 그냥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혈액검사항목중 이상지질혈증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표준체중을 구하면 키(m)*키(m)*22=66 입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 한두 수저 적게 먹으면 됩니다.
저지방식은 필요하지 않으며,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또한 HDL콜레스테롤이 낮으므로 불포화지방산인 식물성 기름, 생선 등의 섭취를 늘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