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청소년고등학생여자인데 다이어트를좀해야할거같은데아침에 ...

청소년고등학생여자인데 다이어트를좀해야할거같은데

아침에밥먹구 가긴하는데 저희학교가1시쯤에점심을먹는데

그전까지 수업시간에머리를써서그런지계속꼬르륵거리는데

어떤방법이좋을까요


답변

Re : 청소년고등학생여자인데 다이어트를좀해야할거같은데아침에 ...
조은유
조은유[영양사]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은유 입니다.

식사 사이에 공복감에 문의를 주셨군요.

우선 질문자의 현재 체중은 정상범위에 해당하지만 55kg이상이 될 경우에는 과체중의 범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현재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영양소섭취기준에 따라 15-18세 여자일 경우에는 하루 권장 섭취칼로리는 2,000kcal 입니다. 이 칼로리는 식사 3끼로 모두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식사와 식사 사이에는 간식을 2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식의 경우에는 성장기이기 때문에 우유 1컵씩을 먹는 것이 좋으며, 우유를 먹을 때에는 딸기우유, 바나나 우유, 커피우유 등 당분이 많은 우유를 선택하기 보다는 흰우유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유를 먹어도 공복감이 느껴진다면 씹어서 먹는 견과류를 하루 1줌 내로 공복감을 느낄 때마다 먹는 것이 좋습니다. 견과류의 경우에는 하루 1줌 이상을 드시면 지방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려고 한다면 성장기 이기 때문에 좋은 영양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칼로리는 다 먹되 에너지를 많이 소비할 수 있도록 운동을 함께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신체활동은 생활 활력에도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너무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기 보다는 운동을 하는 습관을 들여 주세요.

더 자세한 운동 상담은 운동전문가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