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두통이 생길 때 혈압을 재면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머리에 두통이 자주 생기는데 그럴때마다 혈압을 재면 많이 올라가요 머리에 두통이 생기는 원인을 모르겠어요 머리가 아프면 그쪽 귀에 중이염이 있는데 중이염이 더 심해지는거 같고 먹먹한게 더심해지는거 같아요 어디가 뮨제일까요?혈압약을 먹어야 할까요?혈압약은 먹기시작하면 평생 먹어야 한다는데 벌써 먹긴 싫거든요


답변

Re : 두통이 생길 때 혈압을 재면 많이 올라가 있습니다
안영우
안영우[전문의] 빛샘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안영우 입니다.

두통이 있으면서 귀족에 불편감을 느끼는 이유를 알고 싶어하는 것과 병원에서 혈압약을 계속 먹어야 한다는 얘기를 들을까봐 걱정하는 두 부분으로 나누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1)두통이 있을때 귀가 엉해지는 현상은 뇌 안의 문제보다는 귀 주위 턱관절 어깨 등의 긴장된 "근막통증"이 원인일수 있습니다, 자세한 진찰을 받아 보십시요.
*그리고 통증이 있으면 혈압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생체 반응으로 보면 됩니다.

2)그래서 두번째 혈압약을 먹어야 할지 모른다는 걱정은 두통 치료후 혈압의 변화를 보고 판단합니다,
즉, 대부분 통증이 없어지면 혈압이 정상화됩니다, 드물게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진찰을 받으면서 관찰해보십시요.

인체엔 우리가 생각하기엔 여러가지인 문제가 동시에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런데, 동시에 한꺼번에 좋아지는 경향도 있으니, 불안해하지 말고 차근차근 진료를 받아보십시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