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몇 달 째 미간과 코 주변에 여드름이 나면서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0살 키 159에 체중 45인 여자입니다
제가 요즘 매일 패스트푸드를 먹는 것도 아니고
하루에 2번 이상은 꼭 밥을 먹고 밥이 아닐 때라도
파스타 등 탄수화물과 필수 영양소 음식들 다 먹고 있는데요 몇 달 째 미간과 코 주변에 여드름이 심해지고 오늘은 여드름이 인중까지 내려왔습니다
제가 원래 피부가 여드름이 나는 피부가 아닙니다
블랙헤드만 많고 나머지는 다 깨끗한 편이었는데요
도대체 왜 여드름이 나는 지 모르겠습니다.
위장이 기본적으로 약한데 그것 때문에 그런가요?
일주일에 두번 이상 합기도 가서 운동 하고요, 수면시간도 거의 10시간입니다(새벽에 자기 시작한다는게 함정이지만요). 또 물도 열심히 먹는데요, (예전엔 물을 며칠동안 안먹어도 피부가 항상 깨끗했어서 그건 관련이 없는 것 같지만요)
미간과 코 주변 여드름은 도대체 왜 안 없어 지는 건가요?


답변

Re : 몇 달 째 미간과 코 주변에 여드름이 나면서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강열
이강열[한의사] 하늘체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이강열 입니다.

서술해주신 부분들 위주로 설명드릴게요 ^^

일단, 여드름에 해로운 요소들을 잘 억제하고 계신 부분은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열 불균형 등 여러가지 요소로 인해 피지 분비의 과다로 발생하는 여드름의 경우 이미 발생과 악화가 시작된 시점에서 적절한 치료가 수반되지 않으면 원래 깨끗했던 피부였냐에 관계없이 여드름이 계속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여드름은 어느 나이 때라도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서술하신 부분들 중 몇가지만 설명을 좀 더 드리면, 블랙헤드가 많다고 하셨는데 블랙헤드는 피지가 분비된 것이 산화되어 생기는 '여드름의 일종'입니다. 그리고 위장이 좋지 않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이 여드름의 발생과 악화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이 맞으므로 상세한 진찰이 필요합니다.

운동의 경우 건강에 당연히 도움이 되고 좋으나 격한 운동으로 인해 과도한 열이 발생하게 되면 화농성 여드름을 발생, 악화시킬 수 있고 격투기의 경우 마찰로 인한 자극에 의해 생기는 여드름 또한 없는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의 경우 새벽에 자기 시작하는 부분이 안 좋다는 것은 스스로도 인지하고 계시지요^^

생활관리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 지속된다면 여드름 치료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한번 진료받아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D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