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가끔 어깨나 등 뼛속이 시리고 아파서 파스를 안 붙이면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안녕하세요, 20살 여성입니다. 키 166에 몸무게 60 정도인데, 수험생이었던 작년부터 어깨에 생긴 통증에 관해서 여쭤보려 합니다. 평소에는 별다른 문제 없이 지내다가 가끔씩 어깨나 등(특히 오른쪽)에 뼛속으로 찬바람이라도 부는 것처럼 시리고 아파서 파스를 안붙이고는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맨날 책상에 앉아서 공부하는데 자세가 안좋아서 혹은 스트레스 때문이겠거니하고 넘어갔었는데, 올해 들어서도 낫지 않은 것 같습니다. 통증의 원인이 뭘까요? 혹시 더 심각한 질병과 관련이 있는건가요? 3년 전 건강검진을 받을 때 척추측만증이 조금 있다고 나왔는데 그것과 관련이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가끔 어깨나 등 뼛속이 시리고 아파서 파스를 안 붙이면 잠을 잘 수가 없어요.
양경승
양경승[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신경통입니다. 신경통이라 함은 정상적인 신경이 비 정상적인 감각이나 통증을 전달하는 상태입니다.

질문하신 분의 증상은 신경 자극증상으로 인한 신경통인데, 그 원인은 나이가 젊은 것을 고려하여 퇴행성 질환인 디스크 질환 보다는 척추 측만증(옆으로 휜 척추), 일자목, 거북이 목 등의 자세 질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간혹, 목디스크인 경우와 중추성 통증(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의 정신적 요인이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으로 인한 통증일 수 있으니 감별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통증이 심할 경우 신경치료, 신경통 약물 복용 등이 있으며 자세교정, 도수치료, 운동치료 등이 도움이 됩니다. 마취통증의학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