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신 지방 흡입 가격은 얼마나 하나요?

전신지방흡입 가격은 얼마정도나올까요?
제가 키 163정도에 100정도 될거에요
주변사람들말로는 여름에는 무슨 수술이던 별로 안좋다고 하던데 진짜인가요?
그리고 저 정도면 한번에 빼는건 어렵나요?


답변

Re : 전신 지방 흡입 가격은 얼마나 하나요?
임완수
임완수[의사] 스카이쁘아뜨의원
하이닥 스코어: 72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임완수 입니다.

지방흡입은 체형교정에 도움을 주는 시술입니다.

다시말해 지방흡입은 피하지방층만을 제거하는 것이고 내장지방까지 고려한다면 수술후 회복기간동안, 식사조절, 운동, 식이요법 다이어트 등 후관리가 꾸준히 이뤄져야 체중감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흡입후 후관리가 전혀 이뤄지지 않는다면 보상작용에 의해 잔존세포 부피증가로 살이 다시 찌게 될 수 있습니다.

우선은 체지방 및 비만도 측정검사를 통해, 지방 및 근육량의 분포 정도와 지방층의 두께를 파악후에 결과예측을 보시고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아보이고 지금부터라도 수술을 계획했다 하더라도 체중관리 계획을 세워 몸에 처음부터 무리가 가지않는 정도로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보시고 동시에 식사량도 줄여보시면서 이후 수술 후 체중감량 효과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격은 병원마다 시술방법과 지방량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어 정확히 답변이 어렵습니다.

또한 여름과 같은 계절에는 다소 다른 계절에 비해 수술후 후관리 하는데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만, 계절의 영향을 떠나 어디까지나 본인이 체중감량 의지가 중요하므로 잘 고려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