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최근 3년 동안 머리카락이 자꾸 가늘어집니다.

40 초반 기혼이고 임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3년 동안 머리카락이 자꾸 가늘어집니다.
손발톱도 얇아지고 있습니다. 원래 그랬다면 그러려니 하고 살겠는데 머리숱도 많은 편이었고, 손발톱도 정말 강하고 손톱표면도 굴곡 없이 매끄러웠었거든요. 그 중에서 머리카락은 이렇게 나날이 숱이 줄고 빠지다가 부분 탈모(정수리 부분)가 될것 같은 생각에 너무 스트레스가 심합니다.

단백질 섭취가 부족한 건지 호르몬 이상인 건지(6개월 전 모발검사 결과 부교감신경이 이상할 정도로 낮다는 결과가 나왔었고) 상체의 기의 흐름이 막혀 머리쪽으로 열이 모이면 그렇다는 말을 읽어본적도 있고(오후가 되면 정수리 두피에서 냄새가 나고 가렵습니다. 또 제가 가슴에 열이 좀 있는 듯 해요. 화병인건지..)~~ 원인을 알수없으니 어떻게 해야할지.. 옆에서는 그걸로 스트레스를 받지 말라는데 빠지고 가늘어지는 머리카락을 보며 신이 아닌 이상 어떻게 스트레스를 안 받을 수 있는지 누가 붙잡고 좀 가르쳐줬으면 좋겠습니다.


답변

Re : 최근 3년 동안 머리카락이 자꾸 가늘어집니다.
허양회
허양회[의사] 수원맥스웰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허양회 입니다.

근래들어 탈모 증상을 느끼시는듯 합니다.
머리카락 굵기가 가늘어지는 것은 탈모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탈모병원을 방문하셔서 탈모가 맞는지, 맞다면 어떤 원이느이 탈모인지 정확히 진단받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라면 그에 맞는 치료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여성 탈모는 원인이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전적인 영향 뿐 아니라 임신과 출산, 다이어트, 스트레스, 갑상선 이상, 철분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나의 탈모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대응한다면 탈모에 들이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크게 2가지로, 통원치료와 약 처방이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서 가장 적합한 벙법을 안내받아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