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을 빼야하는데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SMART TAG : 가정의학과, 비만


- 상담내용 :  아침 - 콘푸레이크, 우유, 과일
  점심 - 한식
  저녁 - 대충 때움.
 
  출산후 체중도 많이 늘었지만 무엇보다 다이어트 생각만 있지 실천을 하지 않습니다. 둘째 계획도 있는데 살을 빼야만 아이가 생길 것 같다고 하네요.
  또한 우을증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잦은 짜증과 일은 쌓여 있는데 귀찮아 합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살을 빼야하는데 스트레스만 받습니다.
안지현
안지현[전문의] 에이엔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지금 체질량 지수가 25이상이라서 몸매의 문제가 아닌 의학적으로도 여러 가지 건강의 적신호가 될 수 있는 비만이네요. 특히 출산 후 늘어난 지방은 사이즈도 커져 있어 쉽게 다이어트에 좋은 결과를 보기 힘든 상태입니다. 일단 식생활을 좀 더 체계적으로 식이 조절을 하는게 필요합니다.

아침에 콘프레이크와 우유, 과일은 사실 밥 한공기 먹는 것보다 칼로리가 더 나가면서 금방 지방으로 변할 수 있는 당지수가 낮은 음식들입니다. 그러다보니 점심 때 쉽게 배가 고프고 오후에 폭식을 하기 쉽습니다.
아침을 잡곡밥이 있는 한식으로 바꾸고 점심은 제대로 식사 후 저녁을 절반으로 줄여보기 바랍니다. 대충 때우는 게 오히려 배도 안 부르면서 칼로리만 높아 살만 찌울 수 있답니다.

현재 식생활을 좀 더 계획을 세우며 먹어가며 조급해 하지말고 한달에 1-2킬로씩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하기 바랍니다. 혼자 안되면 비만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식욕 억제제 같은 약 처방도 보조적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상담해 보시고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야 건강도 좋아지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답니다.
살을 빼면 우울증도 좋아지고  활동량도 늘어나 일석이조이니 이번에 큰 맘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 하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