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결혼날짜 앞두고 있는데 도와주세요
SMART TAG : 가정의학과


- 성별 : 여
- 혈압 : 정상?
- 키/체중 :  159 cm / 92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아빠 - 고혈압
- 과거병력 : 치질, 우울증
- 상담내용 : 올 겨울쯤 해서 결혼 예정입니다.

결혼날짜 앞두고 있는데 자꾸만 살이 쪄서 고민입니다. 비만치료를 계속 적으로 해왔는데요 약도 이젠 안듣고 사무직이라서 그런지 배가 자꾸만 나옵니다. 만삭 임산부 저리 가라 입니다. 옷도 항상 임부복만 입어요... 결혼날짜까지 잡히니까 너무 불안하고 초조 하고 빠지지도 않는 살때문에 너무 걱정이예요.

전 스트레스 받으면 포만감으로 해결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잦은 폭식과 , 운동을 정말싫어해서 인지 어찌 할 바를 모르겠어요... ㅠㅠ

4,5,6,7,8,9,10 한 7~8개월 정도 남았는데 한달에 5키로씩 빠진다면 정말 좋겠지만  살빼는 방법과 제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좀 가르쳐 주세요. ㅜㅠ


 


답변

상담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지현
안지현[전문의] 에이엔지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결혼이 그래도 7-8개월 남아 조금만 효과적으로 비만을 치료하면 예쁜신부가 될수 있겠네요. 결혼후 임신을 위해서도 반드시 체중 감량을 하셔야지 아니면 임시후 산후 비만으로 더욱 고생할수 있습니다.  비만약은 오래 먹으면 내성이 생길수 있어  아마 잘 안듣는 시기라고 느끼는것 같습니다 약은 보조 요법이지 절대적으로  의존해서는 안되고요 사무직이라 활동량이 적어 더욱 힘드실테지만  그래도 큰 맘 먹고 식이요법과 운동을 해야 체중이 빠집니다.

처음부터 운동하기는 몸이 힘들테니 일단 세끼중 저녁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면서 섭취량은 줄이고 어느정도 체중이 감소되면 운동과 병행해야합니다. 저녁에 두부, 계란, 살코기등 단백질 식사만 해도 체중 감량이 잘되니 조금 가벼운 몸이 될수 있답니다. 무조건  적게 먹을게 아니라 제대로된  좋은 음식을 먹으며  체중을 빼야하는데 혼자서는 정확한 계획을 세우기 힘들면 비만 전문의와 상의해 결혼때까지 목표 체중을  정하고 그래도 안빠지는 복부비만이나  부분 비만은 여러가지 체형 시술로 사이즈를 줄일수 있으니 초조해하지 말고  차근하게 계획을 세워 먼저 식이 습관부터 바꾸어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