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 흉살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SMART TAG : 눈성형, , 성형외과

제가 매몰+눈매교정 실을 11일차에 제거받았는데 엄청 잡아땡기고 남들보다 아팠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지금 눈 안에 흉살이 어청 딱딱하게 만져봐도 느껴져요.. 실제거한지는 3주반정도 되었어요…
이 흉살때문에 라인도 거의 안내려가고 너무 심적으로 힘들어요 병원에서는 6개월까지 기다려봐라 라고 하는데 6개월이면 저는 이 눈인 상태로 6개월을 살아야하는건가요…..
원장님 답변을 보던 중 흉살 완화시키는 약물이 있다고 하시던데 그게 대체 뭘까요..
그리고 대게 3개월이면 흉살이 원래대로 다 돌아올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흉살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매몰법은 눈꺼풀의 살을 뚫지 않고, 실을 넣어 눈매를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매몰법은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편이지만, 흉살이 생기기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흉살은 손상된 조직이 치유되는 과정에서 과도하게 생성된 콜라겐 섬유로, 눈꺼풀이 딱딱해지고 라인이 내려가지 않는 등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흉살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흉살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이나 레이저 치료를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흉살 완화시키는 약물은 흉살을 녹여주는 약물로, 흉살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흉살은 생긴 지 3개월 이내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이므로, 흉살이 심하다고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