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리알트리스 나잘 스프레이

수능을 앞둔 수험생입니다. 고양이 알레르기가 좀 심하게 있는데, 집에서 고양이를 키우고 있어 아바미스 나잘스프레이를 사용중이었습니다.
최근 4개월간 기숙사에서 생활하게 되어 집에 갈 일이 없다보니 스프레이 사용을 그동안 멈춰왔는데, 수능 4일 전부터 집에 있을 예정이라 나잘 스프레이를 처방받아 집에 가기 7일 전부터 다시 사용하려 했습니다.(스프레이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 고려)
그런데 아무래도 다른 곳에서 처방받다보니 요청드린 아바미스 스프레이가 아닌 리알트리스 나잘스프레이를 처방해주셨는데, 찾아보니 항히스타민제가 들어있다고 나와서요
아바미스 스프레이 사용 중 특별한 졸림 같은 건 느끼지 않았는데, 항히스타민제가 들어간 리알트리스도 그 정도로 졸리지 않을지 걱정되어 질문드립니다.

1. 지금 당장 알레르기 증세가 없어도 생길 것을 대비해 7일 전부터 스프레이 사용이 괜찮은지(의사선생님께서는 괜찮다 하셨는데 아무래도 스테로이드다 보니..ㅠㅠ)
2. 리알트리스 나잘스프레이 졸림 증상이 있을지(항히스타민제 함유 감기약에는 엄청 졸려하는 편입니다.)
2-1 있다면 마지막으로 사용한지 4~5달 지난(개봉 후6개월정도 지남) 아바미스 스프레이의 분사구 쪽만 알콜로 닦고 다시 사용해도 될지


답변

Re : 리알트리스 나잘 스프레이
김예도
김예도[약사] 박용두약국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김예도입니다.
1. 네 사용하셔도 됩니다.
2. 올로파타딘이라는 항히스타민제가 들어가있긴합니다..
3. 사용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미리 뿌려보시고 너무 졸리시면 다시 아바미스 처방받으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