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사후 피임약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12월 9일 7시경 관계를 맺고 10시경에 응급(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서 복용하였습니다. 여자친구의 생리기간은 12월 2일부터 6~7일 정도 였습니다.

바로 질문드리겠습니다.

1. 제 여자친구 임신이 아닐 확률이 엄청 높은거죠...??

2. 약 복용 후 속 울렁거림 외에 부정출혈등 다른 부작용은 안나타나고 있는데 긍정적인 신호 인가요..??

3. 부작용 때문에 생리주기가 변할 수도 있다는데 언제쯤으로 예상할 수 있을까요..?

4. 20일 즈음에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해 보려고 하는데 괜찮나여..??

전문가 님들의 답변...!!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답변

Re : 사후 피임약에 관해서..
한용보
한용보[전문의] 강남라이프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한용보 입니다.

네, 같은 문제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질문별로 답변드리겠습니다.

1. 3시간 만에 약을 복용하였으므로 임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약복용 후에 여러 증상이 나타나야 효과가 있는 것 아니냐는 취지의 질문인 것 같은데요. 증상의 유무로 약효를 판단하는 것은 아니니 괜한 걱정이라고 말씀드려도 될 것 같습니다.

3. 약 복용 후 생리주기가 변한다면 - 약 때문일 수도 있고, 걱정을 많이 해서 스트레스 또는 다른 원인에 의해서 - 예상하는 것은 의미가 없겠죠. 병원에서는 본인의 생리예정일에서 일주일 정도 지나도 시작하지 않으면 검사를 받으러 오시도록 설명합니다.

4. 28일주기라면 12월 말에 다음 생리를 시작하겠죠. 그렇다면 1월 첫째주는 지나고 검사를 해야 의미가 있습니다.

궁금증이 해소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