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S단백질부족

S단백질부족이라는 병에대해정확히 알고싶습니다. 이로인해 피가 정상인보다는 늦게멈춘다는데 살아가는데 큰문제가있는병인가요?
또한 유전병인가요??
중요한문제인데 물어볼곳이없네요 알려주세요


답변

Re : S단백질부족
현일식
현일식[전문의] 시원누리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현일식 입니다.

S단백질은 비정상적으로 혈액이 응고되는 질환에서 그 원인을 알기 위해 하는 혈액검사 중에 하나입니다.

대한진단검사의학회에서 운영하는 Lab test online에서는 S단백질 감소 현상에 대해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S 단백의 농도 감소는 비타민 K 결핍, 간질환, 중증 감염(염증 상황), 콩팥병, 암, 파종성혈관 내 응고 증후군(DIC), HIV, 임신 중, 혈전, 와파린 혹은 헤파린 항응고 치료와 같은 경우에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C단백 그리고/혹은 S 단백의 생산이 감소 하거나 사용이 증가합니다. 경도의 일시적인(임신과 함께) 감소일 수도 있지만, 다양한 정도의 중증도를 보이고 급성, 만성 혹은 진행성 일 수도 있습니다."

참고사이트 http://www.labtestsonline.kr/lm/analytes/procpros/tab/test/

저도 정확히 아는 분야가 없어서 충분히 자세히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안타깝습니다.

이 분야의 전문가는 혈액내과 의사이므로 더 자세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가까운 대학병원의 혈액내과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