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급식먹고 설사해요

학교급식을 먹고 4시간 지난 후부터 열이 확 나면서(재보니 38.5도) 몸이 부들부들 떨리고 복통과 설사가 나더군요.
목요일에는 약 2번정도 금요일에는 한 9번 정도... 토요일에는 4번정도 설사를 했습니다.
이상한 것은 설사하는 변이 매번 묽고 녹색... 처음에는 진한 녹색이었는데 갈수록 색이 조금씩 연해지는데 괜찮은지요?
음식은 금요일까지 거의 못 먹었다가 배가 고파서 토요일부터 보리차와 흰 쌀죽을 끓여 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열도 많이 가라앉았고 복통도 약간은 남아있지만 많이 진정되었는데요.
그래도 꽤 아픈 편입니다. 설사도 계속하고 있고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2017.04.03
설사할 때 치료는 수분 보충을 충분히 하면서 경과를 보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설사의 양이 늘거나, 횟수가 늘거나, 열이 더 나거나, 피가 섞인 설사가 생기거나 하면 항생제 치료를 합니다.

문의하신 분은 토요일부터는 설사의 횟수가 줄고 열이 떨어지는 듯하므로, 현재 상태는 회복 중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설사가 나온다고 해도 횟수가 준다면 약이 도움되지는 않습니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목마름"이 없도록 수분을 충분히 마시는 것입니다. 스포츠 이온음료가 도움되겠습니다. 마시는 것으로 부족하면 그때에는 정맥 주사로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참고로 지사제는 병을 완치시키는 것은 아닙니다. 일시적으로 설사를 줄여 주는 것이며 병의 경과에는 차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