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신 근력운동에는 뭐가 있을까요??
SMART TAG : 건강증진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들 관심 안받고 구석에서 조용히 할 수 있는 전신 근력운동에는 뭐가 있을까요??


답변

Re :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 ...
손민규
손민규[운동전문가] 한마음운동재활센터
하이닥 스코어: 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민규 입니다.

수업중.....과 쉬는시간,점심시간 등 수업 외 시간으로 구분짓는다면...

수업시간에는
/바르게 앉은 자세에서 무릎사이에 책을 하나 끼우채 두발을 지면에서 떨어뜨린 상태로 버티기..
(바닥에서 1cm만 떨어져도 운동이 됩니다)
/배꼽 당기기
배에 힘을 주었다 풀기를 반복하는 것으로 외부로 드러나지않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위 두 운동은 코어에 대한 단련법이며 겉으로 눈에 드러나지는 않으나 수업에 대한 집중도는 떨어질듯 합니다.

수업 외 시간
/쉬는시간
계단 걷기...학교 건물내에서 크게 한바퀴를 걷는 것입니다.
운동하는 것을 노출시키지 않으려면.. 암기를 위한 영단어 쪽지를 들고 다니는 것도 방법...
대놓고 뛰는 것도 방법...
/점심시간
쉬는 시간과 마찬가지로 계단 오르내리기...
운동장을 걸을수도 있겠으나 그보다는 계단을 오르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관심을 받는 것을 걱정하지 말고 관심을 받든 안받든 꾸준히 하려는 생각만 갖기 바랍니다.
저도 학창시절 계단을 뛰거나 교실에서 푸쉬업 등을 했었지만
처음에만 관심을 보일뿐 한두달 지나면 친구들도 당연하게 여기고 처음처럼 관심을 갖지 않게 될겁니다.

무엇이든 그것이 타인에게 해를 주는 것이 아니라면
남의 시선보다 나의 목적/목표만 생각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는 예비고2여학생인데요. 근력이 부족해서 학교에서 애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세끼를 한번섭취 시 단백질 중랑은 100g정도 섭취과 단백질함량이 한번섭취 시 30g넘지 않게 섭취하셔야 하는데 대체적으로 단백질 함량30g이내 섭취 시 한번 단백질섭취 시 중량을 100g정도 기준으로 잡는게 좋습니다.
체중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실 경우 저녁 한끼 식사대용으로 드시길 권장해 드리며 운동과 식사와의 시간 텀은 최소 1-3시간 간격을 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근력향상을 목표로 관리할 경우, 운동 직전/직후 단백질 쉐이크나 단백질 음식을 섭취하면 근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은 공복시 오전에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를 더 빨리 태워 소비 에너지는 섭취 에너지가 없기에 더 커져있는 상태라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쉐이크의 단백질 함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 탄수화물은 15-20g 이하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정 끼니별 단백질 함량을 30g 섭취를 권장하구요.

다이어트에 목적이시라면 직전섭취, 근력향상이 목적이라면 직전, 직후 큰 상관은 없구요.
저녁 늦게 위에 부담을 주지않는 선에서 간단하게 단백질을 보충하는 건은 크게 체중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예 : 계란 1개 또는 따뜻한 우유 100ml 또는 당도 낮은 두유 100ml)
단, 소화기관이(위/장) 약할 경우 너무 늦은 시간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