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웰빙 푸드

웰빙 푸드 | Wellbeingfood

안녕하세요. 웰빙 푸드레시피 김선희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해장요리, 콩나물 북어국을 준비해 봤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잘 익혀두셨다가, 앞으론 숙취로 고생하지 마시고 편안하게 속을 달래보시기 바랍니다.

1등 해장요리, 콩나물 북어국

◆재료
북어포 30g, 콩나물 100g, 대파 1/2대, 홍고추 1/2개, 멸치 다시마육수 500ml
양념장: 국간장 1작은술, 다진 마늘 약간, 참기름 1작은술

1. 북어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북어포를 물에 불린다.
3. 불린 북어포에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을 넣어 양념한다.
4. 콩나물은 머리와 꼬리를 떼어 다듬는다.
5. 홍고추와 대파는 어슷 썬다.
6. 북어포와 멸치다시마 육수를 냄비에 넣고 끓인다.
7. 콩나물과 대파, 홍고추를 넣고 끓인 후 소금으로 간한다.

△서울내과의원 /장석원 원장
콩나물은 유리아미노산인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가 풍부해서 체내에 있는 알코올을 분해하고 숙취를 해소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북어에 있는 글루타티온 성분이 우리 몸에 남아 있는 알코올을 분해해주고 간을 보호하는 아미노산 성분도 풍부해서 해장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 제작: 하이닥 미디어콘텐츠팀 [촬영: 이동훈, 김영삼 / 편집: 정선아 / 감수: 금초롱 영양사]
영상제작문의 www.mcirclemedi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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