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뷰티 · 다이어트
하이닥 의학기자 조영규 원장ㅣ출처: 하이닥하이닥 의학기자 조영규 원장ㅣ출처: 하이닥

눈 주변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중에서도 눈 밑 부위는 노화 과정을 반영하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눈 밑의 상태에 따라서 나이가 들어 보이거나, 피곤해 보이거나, 어두워 보이는 등의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이러한 인상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효과는?
눈 밑이 매끈하지 못한 경우에는 패어있는 눈물고랑선과 그 위쪽에 불룩한 눈 밑 지방(안와지방)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물고랑선을 박리하여 풀어주고, 불룩한 지방을 아래쪽으로 재배치하는 수술입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 밑을 편평하고 매끈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패어있는 눈물고랑선과 불룩한 안와지방 부위를 전체적으로 굴곡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노화된 눈 밑 부위를 개선해 상대적으로 어려 보일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눈 밑 굴곡으로 인한 그림자를 줄임으로써, 눈 밑이 상대적으로 밝아 보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적응증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적응증은 눈물고랑선이 패어 있거나, 눈 밑 지방이 불룩한 경우입니다. 눈 밑 지방의 양에 따라서 수술 효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 수술의 효과가 좋은 경우는 눈 밑 지방 부위가 불룩하고 양이 풍부한 경우입니다. 반대로 눈 밑 지방 부위가 꺼져있는 경우에는 지방의 양이 적기 때문에 재배치할 수 있는 부위가 제한되고, 효과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추가로 지방이식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눈 밑을 매끈하고 굴곡 없이 만들기 위해서는 눈물고랑 인대 부위를 박리하고 유착을 풀어줘야 하며, 다시 유착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눈 밑 지방을 아래쪽으로 재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순한 눈 밑 지방 제거에는 이러한 절차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수술 혹은 레이저를 통한 눈 밑 지방 제거, 눈 밑 필러 시술 등은 눈 밑의 굴곡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고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의 흉터는?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보통 결막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결막 부위의 흉터는 피부 밖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겉으로 보이는 흉터는 특별히 없습니다. 다만 재배치 고정을 위한 실밥 자국은 초기에 약하게 관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옅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눈 밑을 다루는 수술은 다른 어떤 수술보다도 전문성을 요구하는 만큼, 성형외과학회의 지침에 따른 정확한 눈 밑 지방의 재배치가 필요합니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조영규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영규 에이엠성형외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