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전신지방흡입 수술을 받고 싶어 하는 사람 중에는 하루 만에 가능한지 물어보는 경우가 많다. 본인도 내심 ‘하루에 전신을 다 하는 것은 무리가 아닐까?’ 생각하면서도 여러 날 휴가를 내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렵고, 마냥 미루기만 하다가는 안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일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전신의 지방을 하루 만에 흡입하는 것이 가능할까?

다이어트다이어트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하루에 전신 지방흡입을 하는 것은 환자 입장에서는 무리가 된다. 지방흡입 수술 시 환자의 안전과 관련된 요인은 마취의 안정성과 출혈의 정도,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건강한 보통 체형의 환자가 한 부위만 지방흡입 수술을 받고 출혈로 인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지방흡입 수술 시 어느 정도 출혈이 동반되기는 하지만,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다.

그러나 전신을 한 번에 흡입하게 되면 범위가 넓어지면서 출혈량이 서서히 증가하고, 이로 인해 빈혈이 심하게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물론 부위별로 평소보다 지방을 다소 적게 흡입한다면 전신을 하루에 다 수술할 수 있겠지만, 결과 부분에서 만족하지 못할 수 있다.

전신지방흡입을 안전하게 받으면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고 싶다면 시간 간격을 두고 부위를 나눠 3~4회에 걸쳐 수술하는 것이 좋다. 현실적으로 도저히 시간이 되지 않는다면 전신을 두 번에 나누어 수술하기도 하지만, 이 경우 두 번째 수술은 컨디션이 좋아질 때까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수술을 받는 것을 권장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원준 원장 (가정의학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원준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