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아름다운 얼굴에 대한 인식은 문화에 따라 다르겠지만 볼과 이마의 볼륨감 있는 얼굴을 매력적인 모습으로 여긴다. 젊은 사람이라도 얼굴에 지방이 적으면 광대가 도드라져 보이거나 볼이 푹 파여 보여 나이가 더 들어 보이고, 생기가 없는 인상을 가지게 되며 이마에 볼륨감이 없다면 자칫 날카로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여성여성

동안 외모를 만들기 위한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나 볼륨감과 입체감을 얻기 위한 대표적인 시술 방법으로 자가지방 이식법이 있다. 필러에 거부감이 있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흡수되는 필러와 다르게 긴 유지기간이 장점이다.

자가 지방이식은 얼굴에 지방이 없어 강한 인상을 가진 사람 또는, 노화 현상 등 각종 원인으로 인해 볼륨이 없거나 적은 부위에 지방을 채워 넣는 수술이다. 나이가 들게 되면 얼굴 지방이 차츰 감소하게 되고 윤곽이 드러나게 되면서 생기가 없어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지방을 이식해서 보완할 수 있다.

자가 지방은 자칫 필러와 같은 외부물질에 생길 수 있는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거부반응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며 이마, 볼, 팔자주름 등 원하는 부위에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다.

자가 지방 이식을 위해 타 부위에서 지방을 추출하게 된다. 복부나 허벅지 부위 등 지방이 많은 부위에서 쉽게 이식용 지방을 얻을 수 있으며 추출하는 부위의 군살을 제거하여 몸매 교정 효과도 있다.

이렇게 추출한 지방은 분리와 정제 과정을 거친 뒤 얼굴에 주입하게 된다. 바늘구멍 정도의 흉터를 통해 미세하게 지방이식을 하게 되며 삽입 부위는 봉합이 필요 없고 흉이 남지 않는다.

얼굴형과 나이, 피부 상태 등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고 그에 맞춰서 결정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타 시술에 비해 붓기나 멍이 생길 확률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시술 후 바로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비만 부위 해결뿐 아니라 피부탄력까지 동시에 개선해 생기가 없거나 나이가 들어 보이는 것이 고민인 여성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정성우 원장 (외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정성우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