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최근 머리가 많이 빠지고 있습니다. 탈모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이 되어 병원을 방문했었는데, 병원에서는 탈모가 아니라고 하셨어요.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머리카락이 빠지고 있고, 그 양이 줄어들지 않아 걱정되네요.

탈모를 앓고있는 여성탈모를 앓고있는 여성

A. 아침에 일어났을 때 베개에 머리카락이 많이 떨어져 있나요? 또는, 머리를 감을 때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하수구로 까맣게 흘러들어 가고, 빗질할 때도 평소보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진다면 탈모를 걱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머리카락은 하루 70가닥 정도 빠지는 것이 자연적 현상이고, 만약 100가닥 이상 빠진다면 탈모를 의심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탈모는 스트레스, 다이어트, 과로, 출산, 각종 질환이나 수술, 약물 복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탈모가 진행되면 모발이 가늘어지고 모주기가 단축되기 때문에 더욱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질 수 있습니다.

우선 이전에 방문하신 병원에서 탈모가 아닌 것으로 진단을 받으셨다면, 탈모가 아닐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마음을 편하게 하시고 경과를 지켜보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만약 이 이후에도 모발이 더 많이 빠지게 되고 탈모가 염려되신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다시 한 번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상담의 안지섭 원장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조민경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안지섭 닥터안헤어플란트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