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요즘 들어 눈이 매우 건조합니다. 눈이 뻑뻑하고 눈에 피로감도 자주 오고 계속 충혈돼 있는 상태입니다. 눈물을 내려고 일부러 울거나 인공눈물도 가끔 넣어주는데 어떻게 고쳐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 이 상태에서 렌즈를 착용해도 괜찮을까요?

안구건조렌즈안구건조렌즈

A. 눈이 뻑뻑하고 피로한 것은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보입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하게 될 때에 생기는 것으로 이물감, 충혈, 가려움, 눈이 시리고 자극감, 건조감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건조증이 심해지면 각막 상처와 혼탁, 시력저하가 나타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염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안구건조증이 있는 경우 소프트 렌즈를 착용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눈이 심하게 건조할 때는 가급적이면 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나 독서 등 눈의 사용이 많은 때에는 중간 중간 눈에 적절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안과 진료를 통해 적절한 약물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일부러 우는 것은 그리 도움은 되지 않습니다. 적절한 인공누액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안과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말 = 하이닥 안과 상담의 나경두>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나경두 HiDoc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