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Q. 렌즈삽입술을 받은 지 2달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아침에 일어나면 초점이 안 맞고 흐릿해졌다가 한 시간쯤 지나야 잘 보입니다. 그리고 눈을 깜박일 때마다 무엇인가가 눈에 들어간 것 같고 누르는 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눈에 문제가 생긴 것인가요?

렌즈렌즈

A. 먼저 아침에 일어나서 일시적으로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은 가장 흔하게는 안구건조증, 눈꺼풀염증으로 인한 기름샘 분비물질의 증가로 밤새 눈을 감고 있다가 아침에 눈을 떴을 때 뿌옇게 흐려 보일 수 있습니다. 세수를 하거나 인공눈물을 충분히 점안하고 증상이 호전된다면 이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아주 드문 경우이긴 하지만 수술 전 각막 내피세포 수가 적은 경우 수술 후 각막 내피세포 수 저하가 심화되어 각막 부종이 아침에 생겼다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병원에서 각막내피세포수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아봄으로써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눈을 깜박일 때마다 이물감과 통증이 있는 것은 수술 당시 각막 절개창에 있는 봉합사가 느슨해지거나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과에서 확인 후 필요하면 남아있는 봉합사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안과 상담의 금지은>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박혜선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 hidoceditor@mcircle.biz
기사보기
금지은 연세조안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