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질환·치료

라식과 라섹수술법 모두 레이저를 이용해 시력을 교정하는 원리는 같습니다. 하지만 차이점이 있다면 라식수술의 경우 각막에 얇은 절편을 만들어 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한 다음 다시 절편을 덮는 방식이고 라섹수술은 각막절편 없이 상피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눈에 콘텍트렌즈를 넣는 여성눈에 콘텍트렌즈를 넣는 여성

라식이 비용적인 부분이 덜 부담되고 통증이 없어서 라식을 고집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비용적인 부분이나 통증이 적어서 선택하는 문제가 아니라 안과에서 정확한 검사 이후 개인에게 맞는 수술법을 택해야 합니다.

라식수술은 각막절편을 만드는 수술이기에 라섹수술에 비해서 수술 후 남는 각막의 두께가 더 적습니다. 보통 각막의 두께가 얇은 사람들이라면 라식수술보다는 라섹수술이 더 적합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안과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이므로 수술 선택 전 정확한 검사는 필수라고 하겠습니다.

-라식수술 대상: 각막이 충분히 두껍고 빠른 시간안에 회복이 필요한 분께 적합합니다. 평소 안구건조증이 심하다면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섹수술 대상: 각막이 얇아 라식수술하기 적합하지 않은 분들께 적합합니다. 라식에 비해 외부충격에 강해서 과격한 운동을 즐겨하는 분들도 적합합니다.

유행하는 수술, 통증이 적거나 비용이 적은 수술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확한 검사를 통해 내게 맞는 수술법을 찾을 수 있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정확하고 꼼꼼한 검사 외에 수술 이후 정기적인 관리를 통해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고 만족스러운 시력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글 = 눈높이안과 김도형 원장 (안과 전문의)>

  • 공유하기

    주소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trl + v 를 눌러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확인
    닫기
김도형 눈높이안과의원 전문의
기사보기